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김관영 전북도지사 후보, 수도권 지원 유세 나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 계양 지원… “더불어민주당 승리해야 정권 견제 가능”

더팩트

김관영 도지사 후보는 “전북도지사 선거 기간 중 자리를 비우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지만 선당후사의 심정으로 수도권 지원유세에 나선다. 지역을 위해 제대로 일할 준비가 되어 있는 민주당 후보들을 꼭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 김관영 후보 사무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김관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는 28일 국민의 힘과 각축을 벌이고 있는 서울시장, 경기지사, 인천 계양을 찾아 지원 유세에 나선다. 이번에 김 후보가 지원하는 민주당 후보는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 인천계양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전 대선 후보로, 대선 이후 정국 주도권 확보의 분수령인 곳이다.

이날 김 후보는 평택 통북시장과 서울 중구 황학동 중앙시장, 성수동 카페거리, 김포 등의 유세 현장을 찾아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전북도민회 간담회를 비롯해 호남향우회 관계자 등을 만나 전북과 호남 출신들이 수도권에서 적극적으로 민주당 후보 지원에 나서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김관영 후보는 "전북도지사 선거 기간 중 자리를 비우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지만 선당후사의 심정으로 수도권 지원유세에 나선다. 지역을 위해 제대로 일할 준비가 되어 있는 민주당 후보들을 꼭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민주당에게 주시는 한 표 한 표가 윤석열 정부를 견제하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모든 국민들이 변화와 혁신으로 재무장하고 있는 민주당에게 많은 힘을 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