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G-브리핑] 총 상금 4억 천만원 ‘FIFA 온라인 4’ 정규 리그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스포츠 FIFA 온라인 4(이하 ‘FIFA 온라인 4’)’의 국내 최상위 정규 리그 ‘2022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을 27일 개막한다.

‘2022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은 팀 운영비와 넥슨캐시를 포함해 총 상금 4억 천만 원 규모로, 7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 경기도 광명시 샌드박스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열린다. 위즈폭스(WhizFox), 리브 샌드박스(Liiv SANDBOX), 크레이지윈(CrazyWin), 포항스틸러스, 김천상무 프로축구단, 코스모스 등 12개팀이 출전해 3대3 엔트리로 풀리그를 진행한다.

이후 ‘2022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 최종 1위부터 3위팀은 국제대회 ‘EA Champions Cup(EACC) Summer 2022’ 진출권을 획득한다. ‘2022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 7위부터 10위팀, 그리고 하부리그 ‘2022 클럽 디비전 시즌1’ 상위 4개팀과 ‘2022 오픈 디비전 시즌1’ 상위 4개팀은 향후에 있을 ‘eK리그 챔피언십 시즌2’ 진출을 놓고 치열한 승강전에 돌입한다.

넥슨은 개막일에 게임 접속 시 풍성한 보상과 ‘eK리그 키트(유니폼/크레스트)’를 제공하고, 대회 기간 중 경기 결과를 사전에 예측하고 맞히면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 넥슨은 ‘2022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 개최를 기념해 유명 힙합 아티스트 팔로알토(Paloalto)가 제작한 공식 음원, 그리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eK리그 챔피언십 2022 시즌1’은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ASUS) 코리아가 스폰서로 참여한다.

◆ 보라네트워크,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메타 토이 드래곤즈’ 온보딩 발표

보라네트워크(대표 송계한)는 27일 멀티 채널 네트워크(이하 MCN)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의 대체 불가능 토큰(이하 NFT) 프로젝트 ‘메타 토이 드래곤즈(MTDZ)’가 보라(BORA)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는 MCN 업계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운영하는 프로젝트로 픽셀 아트를 기반으로 PFP(Profile Picture) NFT 뿐만 아니라 P2E(Play to Earn) 게임 등 다양한 Web 3.0 기반의 메타버스 비즈니스 작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1분기에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을 활용한 PFP NFT를 출시 즉시 모두 판매하는 저력을 연달아 선보이며 NFT 시장의 가능성을 재입증하기도 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번 합류를 통해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의 보라 포탈 마켓 플레이스 내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며 이 후 출시 예정인 ‘MTDZ’ 게임에서 사용되는 게임재화를 보라(BORA)를 통해 교환할 수 있게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온보딩을 기념해 보라 네트워크는 ‘메타 토이 드래곤즈’만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리그(DFML) 프리시즌’ 일정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서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이벤트 대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리그(D&F Mobile League, 이하 DFML) 프리시즌’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DFML 프리시즌’은 ‘던파모바일’의 정규 리그 출범 전 선보이는 이벤트 대회로, 6월 1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브이스페이스(V.SPACE)에서 진행한다. ‘1:1 모험가 대전’과 ‘3:3 스트리머 대장전’으로 구성해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1:1 모험가 대전’은 결투장에서 펼치는 개인전 대결로, 3판 2선승제의 16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던파모바일’ 유저라면 자신의 캐릭터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소 1종~최대 3종의 전직을 엔트리로 선정할 수 있다.

‘3:3 스트리머 대장전’은 스트리머 1명을 포함한 총 3명이 한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단판제 8강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서로 다른 전직 3종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상대 팀 전원을 먼저 전멸시킬 경우 최종 승리한다.

넥슨은 ‘DFML 프리시즌’의 참가자를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던파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집하며, 6월 15일 예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본선 및 결승전은 오는 6월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함께 생중계될 예정이다.

상금은 총 1억 원 규모로, ‘1:1 모험가 대전’ 최종 우승자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게임 내 재화 500만 세라를 제공한다. 또한 ‘3:3 스트리머 대장전’의 우승팀에게는 2,100만 원의 상금과 600만 세라를 지급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