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박은빈의 대형 로펌 생존기…'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티저 포스터. 2022.05.27.(사진=에이스토리, KT스튜디오지니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현숙 인턴 기자 = ENA 채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측은 27일 우영우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담았다. '낭만닥터 김사부', '배가본드', '자이언트'를 연출한 유인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영화 '증인'을 집필한 문지원 작가가 뭉쳤다. 배우 박은빈·강태오·강기영이 뭉쳤다.

박은빈이 연기할 '우영우'는 한 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다. 명석한 두뇌를 인정받아 대형 로펌의 인턴 변호사가 됐지만, 사회성과 공감 능력은 부족한 인물.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눈빛을 반짝이는 우영우의 모습이 담겨 있다. 그 주변으로 우영우가 가장 좋아하는 고래와 김밥이 둥글게 유영하고 있다. 특히 '엉뚱한 소리 및 솔직함 금지'라는 문구는 우영우 캐릭터를 더욱 궁금케 한다.

이는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우영우에게 아버지가 전한 당부의 말이자, 조금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그가 세상 밖으로 나와 신입 변호사로서 마주한 첫 번째 미션이기도 하다. 사람들에게 당연한 세상은 그에겐 낯설고 어렵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건을 바라보며 해결해 나가는 우영우의 성장기가 궁금해진다.

제작진은 "세상이 정한 틀에서 벗어난 우영우의 사고는 틀에 박힌 규칙들을 새롭게 바라보게 한다. 솔직하고 엉뚱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이자 성장기를 그려낼 박은빈의 열연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오는 6월 ENA 채널에서 방영되며,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sthe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