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살다 보니 별일이”…방탄소년단 RM, 바이든 초대에 “잘 다녀오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아시아계·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을 맞아 미국 백악관에 초청받은 것과 관련해 소감을 밝혔다.

27일 방탄소년단 리더 RM은 전날 밤 팬 커뮤니티 ‘위버스’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살다 보니 별일 다 생기는데 좋은 일로 다녀오는 것이니 잘 다녀오겠다”며 “저번에 미국 여행할 때 (백악관을) 먼발치에서만 보고만 왔는데 들어가 보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항상은 아니지만 여러분이 해 주는 말들 다 알고 있고 또 듣고 보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잘 다녀오고서 6월에 웃으며 뵙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여러분(아미·방탄소년단 팬) 덕분에 다녀오는 것이니 (이번 일정은) 여러분의 것이기도 하다. 많이 응원해달라”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백악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AANHPI의 달’을 맞아 바이든 대통령으로부터 초청을 받았다. 최근 미국 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른 반(反)아시아 혐오 범죄와 차별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빅히트뮤직 측은 “방탄소년단이 한국 아티스트 대표로 백악관을 예방한다”며 “전 세계에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젊은 앰배서더로서의 역할과 포용, 다양성, 아시아인 대상 혐오 범죄, 문화·예술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백악관에 초청받아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투데이/문선영 기자 (m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