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진짜 이렇게 나온다고?"…'탈노치' 아이폰14 프로, 실물 근접 렌더링 공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맥루머스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올해 하반기 출시할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새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지금껏 나온 루머를 총망라해 실물에 가장 가깝다는 평가다.

27일 IT 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해당 렌더링은 최근 팁스터(정보유출자)인 존 프로서와 그래픽 디자이너 이안 젤보가 그간 유출된 아이폰14 프로의 CAD 도안, 회로도, 액세서리 제조사의 금형 이미지, 제품 치수 등을 참고해 만들었다.

렌더링 속 아이폰14 모델 색상은 퍼플이다. 아이폰14 시리즈는 블랙·화이트·블루·레드·퍼플 계열의 기존 색상을 활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프로 모델의 경우 그래파이트·골드·실버 등 색상을 유지하고, 시에라블루와 알파인그린 대신 다크퍼플을 채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맥루머스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 예상대로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노치가 사라지고 펀치홀 디자인이 적용됐다. 육안으로는 타원형, 원형 구멍 2개만 보인다. 디스플레이 주변 베젤이 얇아져 전작보다 풀스크린에 가까워졌다.

기기 후면에 있는 3개의 카메라는 전작보다 더 커졌고, 이에 따라 모서리가 둥글게 바뀌었다. 아이폰14 프로 모델에는 48메가픽셀(4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탑재하고, 8K 초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한편 아이폰14 시리즈는 미니 모델 없이 일반·맥스·프로·프로맥스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김우현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