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지현, 당 내홍에 "달라지기 위한 진통···너그럽게 양해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아트홀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27일 당 혁신 추진 과정에서 불거진 내홍에 대해 “민주당이 달라지기 위한 진통이라고 생각하고 너그럽게 양해해달라”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광주시 경화여고 앞 동희영 경기도 광주시장 후보 유세 현장에서 “민주당에서 조금 소란스러운 이야기가 나왔다고 생각하실 분도 계실 것 같다. 왜 이렇게 싸우냐고 하실 수도 있을 것 같다. 소란스럽게 해드려 죄송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위원장은 “우리가 민주주의 국가에 살면서 다양한 의견을 얘기하고 합의하고 갈등을 풀어나가는 과정은 당연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민주당이 국민 앞에 좀 더 정직하고, 좀 더 떳떳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지금까지의 민주당과 달라지고, 내로남불의 오명을 벗고, 새로운 민주당의 모습을 여러분 앞에 꼭 보여드리겠다. 더 젊은 민주당, 더 혁신적인 민주당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기득권을 버리고 오직 국민만 바라보겠다.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지난 24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내로남불·팬덤정치에 대한 사과를 담은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25일 국회 선대위 합동회의에서는 “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586(50대·80년대 학번·60년대생) 정치인의 용퇴를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최강욱 의원을 두고는 ‘비상 징계권 발동’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 발언 직후 이어진 비공개 회의에서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은 책상을 치고 떠났다.

김윤나영 기자 nayoung@kyunghyang.com

▶ [뉴스레터]좋은 식습관을 만드는 맛있는 정보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