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범수 카카오 창업주, 브라이언임팩트 이사장 사임…신임 이사장에 김정호 대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브라이언임팩트 김정호 신임 이사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가 신임 이사장으로 김정호 베어베터 대표를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정호 이사장은 재단 설립자인 김범수 전 이사장의 진정성과 브라이언임팩트 재단이 추구하는 사업 방향성에 공감하며 무보수로 이사장직을 수락했다. 김 이사장은 앞으로 브라이언임팩트가 전개할 사업에 대한 실행력을 보유한 인물로 평가 받는다. 그는 재단 설립 초기부터 이사회의 일원으로 역할을 수행해 왔다.

김 이사장은 사업가이자 투자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재단의 기존 사업의 연속성을 지켜나가면서 브라이언임팩트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전문성을 더해 추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사재를 털어 중증발달장애인들을 기용하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를 설립하는 등 지난 27년간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한 전문가다.

한편, 재단 설립자 김범수 전 이사장은 향후 재단 등기이사로 남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혜신 박사, 법무법인 더함의 이경호 대표 변호사, 배우 이윤미 씨를 포함한 이사진들과 함께 재단 활동에 계속해서 참여할 계획이다.

김 이사장은 1990년 삼성 SDS에 입사해 사내벤처 네이버컴에 합류했으며, 1999년 6월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 투자책임자(GIO)를 비롯한 7명의 공동 창업자와 함께 네이버를 설립했다. 이후 NHN 한게임 대표와 NHN 차이나 대표 등을 역임했고, 2012년 6월 NHN 인사담당 임원 출신 이진희 공동대표와 베어베터를 설립해 발달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고용과 사회 진출 증진 등에 힘써왔다.

5명의 발달장애인 고용으로 출발한 베어베터는 만 8년 만에 240명이 넘는 발달장애 직원을 고용하고, 100명이 넘는 직원을 대기업으로 이직 시킨 성과를 거뒀다.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진정성과 헌신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2014), 철탑산업훈장(2015), 한국윤리경영대상(2017),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2017) 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김정호 신임 이사장은 “기술이 사람을 도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김범수 전 이사장과 브라이언임팩트의 믿음에 깊이 공감하며 이사장직을 맡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사회를 위한 혁신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지원 등 소셜임팩트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1년간 브라이언임팩트가 추진해오던 사업 방향성과 철학을 변함없이 유지하며 재단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