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브로드컴, VM웨어 77조원에 인수…올해 두번째 규모 인수합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반도체회사 브로드컴, 기업용 소프트웨어로 사업 다각화

연합뉴스

미국 캘리포니아주 브로드컴 본사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반도체회사 브로드컴이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VM웨어를 610억달러(약 77조2천억원)에 인수한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거래는 올해 성사된 인수합병 가운데 지난 1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IT(정보통신) 산업 역사상 브로드컴의 VM웨어 인수보다 더 큰 규모의 인수합병은 MS의 액티비전 인수(687억달러), 2016년 델(Dell)의 데이터 스토리지업체 EMC 인수(670억달러) 등 소수에 불과하다고 CNBC방송은 전했다.

브로드컴이 제안한 가격은 VM웨어 주식 1주당 142.50달러로, 최근 종가에서 49%에 육박하는 프리미엄을 붙인 수준이라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VM웨어의 순부채 80억달러도 브로드컴이 떠맡는다.

반도체 설계와 판매에 주력해온 브로드컴의 VM웨어 인수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로의 사업 다각화에 큰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기업들이 자체 서버와 클라우드 서버를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VM웨어의 상품은 반도체보다 마진율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인수를 통해 브로드컴의 소프트웨어 관련 매출은 전체 매출의 45% 수준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 수준의 3배에 가깝다.

브로드컴은 반도체 업계에서 다른 기업과의 인수합병에 가장 적극적인 회사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2018년 1천170억달러 규모의 퀄컴 인수가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의 반대로 무산된 이후에도 같은 해 CA테크놀로지를 189억달러에, 2019년 시만텍 보안사업부를 107억달러에 각각 인수한 바 있다.

연합뉴스

미국 캘리포니아주 VM웨어 본사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firstcircl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