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정성주 김제시장 후보 선대위, '더팩트 여론조사 보도' 비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제=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정성주 민주당 김제시장후보 선대위는 26일 성명서를 내고 "더팩트가 26일 발표한 김제시장 후보자에 대한 여론조사(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 홈페이지 참조)에서 민주당 정성주 후보자의 소속 정당명을 밝히지 않아 그 의도에 대해 의혹을 자초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선대위는 또 "제목으로 '김제시장, 정성주 45.6% vs 김종회 43.5% '초접전'이라고 뽑고, 부제목으로 김제시장 후보 당선 가능성은 정성주 후보 48.6%, 김종회 후보 41.2%, 신성욱 4.8%로 작은 글씨로 붙여놔 독자들을 현혹시켰다"고 설명했다.

뉴스핌

정성주 김제시장 후보[사진=정성주 캠프] 2022.05.26 obliviate1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욱이 "여론조사 도표 그래프에서도 후보들의 소속 정당과 무소속을 표기하지 않아 여론조사 보도 기본원칙마저 위반했다"며 "한국기자협회, 인터넷신문협회가 보도 기자에 대해 언론윤리 위반을 파헤쳐 주기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성명은 또 "더불어민주당 후보자의 정당명 배제는 여론조사의 공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행위다"며 "정당의 공천을 받은 후보자의 소속 정당명을 빼고 여론조사를 진행할 경우 심각한 여론의 조작과 왜곡을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팩트가 정당명을 생략한 채 여론조사를 실시한 이유가 무엇이냐"며 "무소속 후보의 지지율을 의도적으로 높이기 위한 것 아니냐"고 되물었다.

성명은 특히 "더팩트가 의뢰해 진행된 여론조사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상실했다"며 "불순한 의도를 그대로 보여준 여론조사 보도에 대해 선관위의 신속하고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obliviat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