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바이든이 싹 비운 한식…신동빈 회장이 직접 골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의 구절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롯데호텔은 지난 21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의 한미정상회담 케이터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호텔에 따르면 이번 만찬의 콘셉트는 한국 전통 오방색인 황, 청, 백, 적, 흑을 담아 전통 한식을 미국의 식재료와 함께 이용한 메뉴들로 구성했다. 낡은 것을 없애고 새로운 것을 펼쳐 낸다는 ‘제구포신(除舊布新)’과 화합과 번영의 기원을 담았다.

또한 메뉴에서 각지의 대표적인 특산물을 소개하는 동시에 식재료나 조리법에서 한국산과 미국산을 적절히 조화시켰다.

전채요리로는 흑임자 두부선, 횡성 더덕무침, 금산인삼야채말이 등 전국 각지 제철 식재료를 담은 5품 냉채가 준비됐다.

롯데호텔 서울 한식당 무궁화의 인기 메뉴도 만찬에 등장했다. 데친 해남 배추에 야채와 해물 등의 소를 넣어 만든 숭채 만두는 양국 간의 상호 존중과 포용의 의미를 담아냈다.

최상급 미국산 갈비를 한국의 전통 방식인 간장소스에 숙성시켜 저온으로 조리한 소갈비 양념구이와 색과 맛, 계절과 지역, 자연과 인간이 한데 어울려 조화와 융합을 상징하는 한국 대표 전통음식인 산채비빔밥 등도 준비됐다.

후식으로는 미국산 견과류와 오렌지를 이용한 젤리, 그리고 이천 쌀을 이용한 쌀 케이크, 마지막으로 오미자 화채가 대미를 장식했다.

한식 메뉴는 신동빈 회장이 직접 선택한 것으로, 바이든 대통령은 애피타이저와 디저트를 하나도 남기지 않고 접시를 비웠다고 롯데호텔은 밝혔다.

한편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에서는 바이든 대통령의 입맛을 사로잡은 식전 먹거리 전통 전병과 팥음료, 디저트로 제공된 이천 쌀 케이크와 함께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전통 한식을 선보인다.

롯데호텔은 “40여 년간 국가 행사를 진행해온 롯데호텔의 탄탄한 노하우와 국내 호텔 한식당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무궁화를 운영하면서 쌓아온 한식에 대한 자부심이 이번 만찬의 성공 요인”이라며 “30년 이상 경력을 지닌 롯데호텔 연회팀 셰프들의 전문성과 열정이 빛을 발했다”고 밝혔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