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손흥민-살라 포함'...美 매체 선정, 21-22시즌 EPL 베스트XI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글로벌 매체 'ESPN'이 선정한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베스트 일레븐에 손흥민이 이름을 올렸다.

'ESPN'은 26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시티는 5년 만에 4번째 우승을 차지했고, 토트넘 훗스퍼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진출했다. 리즈 유나이티드는 1부 리그에서 또 다른 시즌을 맞이하게 됐다"라면서 "개인적으로는 어떤가? 2021-22시즌 최고의 팀을 발표한다"라면서 2021-22시즌 EPL 베스트 일레븐을 선정했다.

포메이션은 4-3-3이다. 먼저 골키퍼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다비드 데 헤아가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리버풀의 알리송 베커와 맨시티의 에데르송을 선택하지 않은 것에 많은 논란이 있겠지만, 데 헤아는 난파 속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쳤다. 그가 없었다면, 맨유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진출권조차 얻지 못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수비수 4명은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버질 반 다이크(이상 리버풀), 안토니오 뤼디거(첼시), 주앙 칸셀루(맨시티)가 선정됐다. 미드필더 3명도 화려하다. 먼저 2021-22시즌 EPL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 맨체스터 시티의 케빈 더 브라위너가 이름을 올렸다. 더 브라위너는 29경기를 소화해 15골 7도움을 터트리며 팀의 우승에 일조했다.

그 옆에 데클란 라이스도 포함됐다. 라이스는 웨스트햄에서 수비적인 능력을 인정받았고, 올 시즌에는 전진성과 탈압박 능력까지 겸비하면서 리그 탑급 미드필더로 성장했다. 마지막 선수는 크리스티안 에릭센이다. 지난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브렌트포드로 이적해 EPL로 복귀한 에릭센은 승리의 요정이었다. 그가 선발로 뛴 10경기에서 무려 7승을 거두며 브렌트포드가 EPL에 잔류하는데 큰 공을 세웠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공격수 세 명이 공개됐다. 손흥민이 당당하게 선정됐다. 매체는 "손흥민과 해리 케인은 공식적으로 EPL 역사상 최고의 파트너 관계다. 늘 얼굴에 미소를 머금고 플레이하며, 영특한 침투와 그의 마무리 능력은 이번 시즌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골든 부트를 수상하게 만들었다"고 극찬을 가했다.

손흥민과 함께 케인, 살라도 이름을 올렸다. 특히 매체는 살라에 대해 "비록 그의 기량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그는 리그 공동 1위를 차지했고, 도움 순위도 높았기 때문에 여전히 최고의 시즌이었다"고 설명했다.

공격수 최종 후보에 오른 선수로는 제로드 보웬(웨스트햄), 루이스 디아스, 디오고 조타, 사디오 마네(이상 리버풀), 필 포든(맨시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유), 데얀 쿨루셉스키(토트넘), 이반 토니(브렌트포드), 윌프리드 자하(크리스탈 팰리스) 등이 포함됐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