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건희 여사, 권양숙 여사 예방…노무현재단 "일정 조율중"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김건희, 오래 전부터 권양숙 예방 의사 타진해
23일 추도식서 대통령실 관계자가 메시지 전달
뉴시스

[김해=뉴시스] 전진환 기자 = 권양숙 여사가 23일 오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서 고 노무현 대통령의 13주기를 맞아 헌화를 위해 국화를 받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5.23.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노무현재단 관계자는 26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노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하루 전날(22일) 대통령 비서실을 통해 공식적으로 연락이 왔다"며 현재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김 여사가 노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권 여사도 찾아뵙고 싶다는 의사를 대통령 비서실을 통해 전했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 여사는 오래전부터 권 여사를 뵙겠다는 의사를 타진해왔다.

윤 대통령은 지난 23일 서거 13주기를 맞아 김대기 비서실장을 통해 권 여사에게 친서를 전달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친서에는 권양숙 여사 건강에 관한 이야기, 노 전 대통령에 대한 대통령의 생각 등이 적혀있다"며 "(노 전 대통령을) '존경한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했다.

또 권 여사를 때가 되면 찾아뵙고 싶다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이 관계자는 말했다.

김 비서실장은 추도식에 참석한 후 권 여사를 예방했는데 이 자리에서 김 여사의 메시지가 전달된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