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SK쉴더스, 오피스넥스와 업무협약…"무인 문구점 안전 돕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SK쉴더스 로고(SK쉴더스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SK그룹 보안기업 SK쉴더스는 국내 오피스 용품 유통업체 '오피스넥스'와 함께 미래형 무인 문구점 안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새 무인화 사업 영역으로 떠오르는 무인 문구점 시장을 키우기 위해서다.

두 기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맹점주가 무인 매장 내 비상상황에 빠르게 대처하도록 Δ인공지능(AI) 폐쇄회로(CC)TV 고도화 Δ원격 출동서비스 연계 Δ보상 서비스 개선을 포함한 보안 솔루션을 함께 개발한다.

양사는 무인 문구점 전용 키오스크 최적화 작업도 추진한다. 그뿐만 아니라 Δ재고 Δ발주 Δ결제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개발도 함께 한다.

두 기업이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SK쉴더스는 지난해 8월 오피스넥스의 무인문구점 '빵꾸똥꾸문구야'에 무인 매장 통합 솔루션 '캡스 무인 안심존'을 구축했다.

선장덕 오피스넥스 대표는 "빵꾸똥꾸문구야의 가맹점주를 위한 안심 보안 솔루션이 마련돼, 무인문구점 시장을 확대하고 문구산업의 새로운 부흥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3년 안에 1000개 무인문구점을 구축해 모든 지역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학교 앞 또는 집 근처에서 손쉽게 문구점을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윤호 SK쉴더스 전략사업그룹장은 "미래형 무인문구점 운영에 필요한 업계 표준 무인화 솔루션을 마련할 계획이며, 양사가 함께 무인문구점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문구점 특성에 딱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 미래 가맹 점주 분들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woobi123@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