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재명 "지면 정치생명 끝" 호소···박민영 "투명한 사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유세 현장에서 손으로 목을 긋는 동작을 하면서 "이번에 지면 정치생명이 끝장난다"며 지지를 호소한 것과 관련,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민주당의 이번 지방선거 목표는 '이재명 일병 살리기'라는 사실을 온몸으로 실토하고 있다. 참 투명한 사람"이라고 날카롭게 대립각을 세웠다.

박 대변인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언제나 부끄러움은 지켜보는 국민들의 몫이라는 사실이 개탄스러울 따름"이라면서 이렇게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 대변인은 "총괄선대위원장 직함까지 달고계신 분이 다른 지역에 도움을 주기는커녕 '나 먼저 살아야겠다'고 헬프 콜을 치고 있다"며 "오늘도 '나를 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는 이재명 후보"라고도 했다.

이날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빠르게 확산한 지난 23일 인천 계양을 지역구 유세 현장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보면 이 후보는 한 시민과 악수하며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투표하면 이긴다"며 "이번에 이재명 지면 정치생명 끝장난다, 진짜요"라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손으로 자신의 목을 긋는 동작을 하면서 "끽"이라고도 했다. 이에 지지자들은 이 후보를 향해 "할 수 있다 민주당"을 외치며 호응했다.

한편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는 당초 이 후보의 낙승이 예상됐지만 최근 민주당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각종 여론조사에서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와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