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김건희여사 나한테만 사진 보낸다" 건희사랑 공식팬클럽 회장이 한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 여사 공식 팬클럽 운영자가 말하는 팬클럽 개설 이유
팬클럽 회장 강신업 변호사 "공격받는 것 돕기 위해"
'건희사랑' 네이버 팬카페 '건사랑'과 다른 팬클럽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22일 KBS 열린음악회 참석 후 청와대 본관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김건희 여사 팬클럽 회장 강신업 변호사 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공식 팬클럽 '건희 사랑'(희사랑) 회장 강신업 변호사가 김 여사가 공격받는 것을 돕기 위해 팬클럽을 개설했다고 털어놨다. '건희 사랑'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개설된 김 여사의 공식 팬카페 '건사랑'과는 다른 팬클럽이다.

오늘 26일 강 변호사의 페이스북을 보면 김 여사와 윤 대통령이 담긴 사진 여러 장을 볼 수 있다.

그는 "열린음악회 직후 윤 대통령과 김 여사님이 뉴욕에서 대통령 부부 뵙기 위해 일부러 온 열혈 팬과 사진을 찍었다"고 적었다.

강 변호사는 김 여사로부터 직접 사진을 받게 된 계기와 관련, "내가 '건희사랑' 회장을 맡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면서 "나한테만(김 여사가 사진을) 줬다. 나는 지인이면서 공인이기 때문이다"고 했다.

그는 팬카페를 개설한 것과 관련, "개인적 친분에 김 여사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 때문이다"면서 "부당하게 공격받는 김 여사를 돕고 싶은 마음도 컸다"고 설명했다.

강 변호사는 김 여사를 장애인 문화예술 단체를 통해 만났다.

그는 여성조선과의 인터뷰에서 "(김 여사와) 알고 지낸 지 4~5년 됐다"면서 "나는 변호사이고 김 여사는 당시 검찰총장(윤 대통령) 아내였기 때문에 사적으로 연락하지 않고 단체 활동만 같이했다"고 밝혔다. 이어 "모 목사님이 운영하시는 장애인 문화예술 단체에 나는 이사를 맡았고 김 여사는 예술감독으로서 재능기부와 금전적 지원을 했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22일 청와대 본관 앞에서 열렸던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청와대 본관에서 합창단과 기념촬영 등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다. (SNS 갈무리) © News1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김건희 #건사랑 #건희사랑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