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FA컵 현장리뷰] '팔로세비치 멀티골' 서울, 제주에 3-1 역전승...'8강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서울] 신동훈 기자= 팔로세비치 멀티골 속 FC서울이 8강 티켓을 얻었다.

서울은 25일 오후 7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2 하나원큐 FA컵' 16강에서 제주 유나이티드에 3-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서울이 8강에 오르게 됐다.

[선발 라인업]

FC서울(4-1-4-1) : 양한빈(GK)-고광민, 오스마르, 이상민, 윤종규-조지훈-권성윤, 임민혁, 팔로세비치, 강성진-조영욱

제주 유나이티드(3-4-3) : 김동준(GK)-김경재, 김오규, 이지솔-정운, 김봉수, 최영준, 조성준-제르소, 주민규, 링

[경기 내용]

시작부터 팽팽한 흐름이 이어졌다. 전반 5분 김봉수가 고광민에게서 공을 뺏은 뒤 올라가 슈팅을 날렸지만 조지훈이 막았다. 전반 8분 강성진 크로스를 임민혁이 머리에 맞췄는데 빗나갔다. 전반 10분에도 강성진 패스, 임민혁 슈팅이 나왔으나 골대를 벗어났다. 서울은 점유율을 확보했지만 이렇다할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주민규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22분 정운이 배후 공간을 침투하는 주민규에게 공을 보냈다. 주민규는 공을 잡은 뒤 침착하게 마무리를 했다. 전반 23분 조지훈의 깜짝 중거리 슈팅은 김오규 맞고 위로 향했다. 조지훈은 전반 31분 또 중거리 슈팅을 보냈는데 골문과 거리가 멀었다. 전반 37분 제르소가 슈팅을 했으나 골로 이어지지 않았다.

서울은 위협적인 슈팅을 만드는데 번번이 실패했다. 제주는 전반 42분 제르소를 빼고 김주공을 투입하며 측면 공격에 변화를 줬다. 전반 추가시간 링이 보낸 프리킥을 이지솔이 헤더로 연결했는데 양한빈이 잡아냈다. 전반은 제주가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서울은 조지훈을 불러들이고 기성용을 넣었다. 후반 1분 강성진이 강력한 슈팅을 날렸으나 골대에 맞고 무위에 그쳤다. 제주는 역습에 집중했다. 후반 5분 링이 주도하는 위협적인 역습이 나왔는데 마무리가 안 됐다. 후반 8분 강성진이 올려준 걸 조영욱이 헤더로 보냈지만 김동준에게 막혔다. 세컨드볼을 팔로세비치가 밀어 넣으며 동점이 됐다.

조영욱이 바로 역전골을 기록했다. 후반 9분 왼발 슈팅으로 제주 골망을 흔들며 서울이 앞서갔다. 제주는 안현범을 추가해 조성준을 공격으로 올렸다. 서울은 김진야 투입으로 대응했다. 후반 20분 조영욱이 일대일 기회를 잡았는데 김동준 선방에 좌절했다. 세컨드볼 기회는 김오규에게 막혔다. 제주는 흐름이 좀처럼 넘어오지 않자 후반 25분 이지솔 대신 이정문을 넣어 최전방에 힘을 줬다.

제주 반격이 펼쳐졌다. 후반 27분 김주공이 강력한 왼발 슈팅을 기록했는데 양한빈이 쳐냈다. 후반 31분 권성윤, 김진야 연결 속 제주 수비가 무너졌고, 김진야 패스를 팔로세비치가 골로 만들며 점수차를 더욱 벌렸다. 득점 직후 서울은 황인범을 중원에 더해 제대로 굳히기에 나섰다.

추격을 위해 제주는 라인을 완전히 끌어올렸다. 하지만 양한빈을 넘어서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서울의 3-1 역전 승리로 마무리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결과]

FC서울(3) : 팔로세비치(후반 9분, 후반 31분), 조영욱(후반 10분)

제주 유나이티드(1) : 주민규(전반 22분)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