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오세훈 "이재명, 자숙 없이 도피…좀 더 다듬어질 시간 필요"(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吳, 李 인천 계양 윤형선 후보 비하에 직격탄 날려

글로벌 선도도시 5대 전략 발표…사전투표 독려도

뉴스1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지구대 앞에서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 공약'을 발표한 후 이동하고 있다. 2022.5.25/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연주 기자 =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5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해 "조금 더 다듬어질 시간이 필요한 분"이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모래내시장에서 "이재명 후보가 페이스북에 글을 쓴 것을 봤다. 내용이 '능력주의를 뽑을 것이냐, 연고주의를 뽑을 것이냐'라는 것이더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본인은 연고가 없지만 능력이 있다'는 주장을 하고 싶어서 쓴 듯한데 일은 열정과 정성을 갖고 하는 것이다. 사람 능력이 얼마나 차이가 나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가 선거(대선)에서 똑 떨어지고 재충전이나 자숙의 시간을 갖지도 않고 선거(보궐선거)에 나왔다"며 "전혀 관심도 없었던 계양이란 곳에 가서 그곳에서 평생 지역 발전을 위해 뛴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를 마치 능력은 부족한데 연고에만 기댄 사람처럼 폄하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분 조금 더 다듬어질 시간이 필요하겠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정치를 해도 금도가 있고 도리가 있다. 선거에서 떨어지고 본인의 정치적 도피처를 마련하려고 그쪽(계양)으로 갔다는 것을 알만한 국민들은 다 안다"며 "도피처를 마련해주기 위해 서울시장으로 출마한 송영길 후보도 바람직한 행태인가. 인천 지역발전을 위해 일하는 것이 도리에 맞다"고 덧붙였다.

뉴스1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지구대 앞에서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5.25/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 후보는 앞서 이날 오전 서울의 금융심장부인 여의도를 찾아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 5대 전략'을 발표하고 "2030년 서울을 글로벌 톱(TOP)5로 도약시키겠다"고 공약했다.

5대 전략은 Δ아시아 금융중심도시 육성 Δ서울투자청 업그레이드 Δ글로벌 뷰티산업 허브 구축 Δ글로벌 유니콘기업 육성 Δ글로벌 정주환경 조성 등이다.

금융경쟁력 강화를 전제로 한 발전을 위해 금융규제 완화와 관련 세금 감면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영등포구 유세 현장에선 사전투표를 독려해 지지층 결집과 부동층 표심 몰이에 나섰다. 사전투표는 오는 27~28일 진행된다.

오 후보는 "사전투표에 꼭 참여해달라. 투표율을 최대한 높여달라"며 "많은 분들이 투표장에 나와 주셔야 지지율 격차가 현실적인 표로 연결될 수 있다"고 호소했다.

이어 "일부는 부정 투표 가능성 때문에 본 투표일인 6월1일 투표하는 게 낫지 않느냐 걱정해주는 분들이 있다"며 "이제 그런 걱정을 안 해도 되는 여당이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 후보는 오는 26일 거주지이자 지난 총선에 출마했던 광진구 군자역 일대를 순회한 후 성수전략지구 유세에 나선다. 이후 오후 11시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방송 토론에 참석한다.
jy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