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숨 막히는 활약"…손흥민, 파워랭킹 1위·베스트11|오늘 아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시즌은 끝났지만 현지 언론들은 여전히 '손흥민'의 이름을 거론하고 있습니다. 입을 모아 손흥민을 이번 시즌 최고의 선수로 꼽고 있는데요. 오늘(25일) 아침&, 이도성 기자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파워랭킹 1위에 올랐다고요?

[기자]

영국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최고 선수에 오른 겁니다.

시즌 동안 누적 점수로 선수들 개인 평가를 하는데, 최종 1위에 올랐습니다.

"페널티킥 골 없이 리그 최다인 23골을 넣었다" "그야말로 숨 막히는 활약"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팀 오브 더 시즌'이라는 베스트 11에도 왼쪽 공격수 자리로 넣었습니다.

영국 BBC도 손흥민을 '팀 오브 더 시즌'에 포함했는데요.

"꾸준히 골을 뽑아낸 노력이 '득점왕'으로 인정받았다"고 적었습니다.

또 다른 매체인 '데일리메일' 역시 손흥민을 베스트 11에 선정하고 "지칠 줄 모르고 뛰는 손흥민은 언제든 득점을 할 수 있는 선수"라고 언급했습니다.

[손흥민/토트넘 : 설레는 것 같아요. 훌륭한 선수들하고 훌륭한 감독님, 훌륭한 스태프들과 한국 찾아갈 수 있어서 기대되고 잘 준비해서 좋은 경기 보여드릴 수 있도록…]

국가대표 유니폼으로 갈아입은 손흥민은 다음 달 브라질 등 4개 팀과의 평가전을 마친 뒤, 7월에는 다시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두 차례 친선전을 뜁니다.

[앵커]

손흥민 선수보다 먼저 토트넘에서 뛰었던 선수가 있죠. 이영표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인데요. 자신이 입었던 유니폼을 입은 후배가 득점왕에 오른 걸 보고 감회가 남달랐을 것 같아요?

[기자]

어제 저희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인데요.

닐 암스트롱이 달에 간 것처럼 엄청난 사건이 일어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영표/대한축구협회 부회장 : 득점 2위를 기억하진 않거든요. 결국 역사가 기억하는 건 득점상을 받는 걸 기억하기 때문에. 결국 그걸 해냈잖아요.]

사실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이기에 저평가된 측면도 있습니다.

토트넘이 아스널을 무너뜨리고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한 발짝 가까워진 그 경기 이후에 해설위원으로 활약 중인 게리 네빌이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게리 네빌/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 : 모두가 그를 좋아합니다. 그는 어떤 팀에서도 뛸 수 있죠. 다만 손흥민은 그가 받아야 할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죠.]

그래서 이번 득점왕 등극이 더 큰 의미로 있는 겁니다.

이영표 부회장은 "득점왕이 됨으로써 손흥민이 세계적인 선수라는 건 그 누구도 태클 걸 수 없을 정도로 증명됐다"고 말했습니다.

[기자]

마지막으로 어제 프로야구 소식도 짚어볼까요. 3년 전 세이브왕 타이틀을 따냈던 SSG 하재훈 선수. 이번엔 타자로 변신해 홈런까지 때렸네요?

[기자]

미국과 일본 무대에서 타자로 뛰다가 2019년 국내엔 투수로 돌아와 첫 해부터 마무리로 36세이브를 올려서 구원왕에 올랐는데요.

어깨 부상으로 올 시즌부터 다시 타자로 전향했습니다.

어제 롯데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우중간 담당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날렸습니다.

타자 전향한 지 여덟 타석 만에 나온 홈런입니다.

[하재훈/SSG : 홈런 칠 거란 생각은 없었는데 나와줘서 기쁘고, 공한테 고맙다고 말하고 싶네요. 타자로서 더 후회 없는 야구 해보고 싶습니다.]

데뷔 홈런을 터뜨린 하재훈은 타자로서 홈런왕을 향한 욕심도 내비쳤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이도성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