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헤어질 결심' 탕웨이 "박찬욱 감독, 내 삶을 완전하게 만들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영화감독 박찬욱과(왼쪽부터) 배우 탕웨이?박해일이 22일 오후(현지시간) 제75회 칸 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는 프랑스 남부 칸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 영화진흥위원회(KOFIC) 부스에서 국내 매체 대상으로 열린 경쟁부문 진출작 영화 ’헤어질 결심' 라운드 인터뷰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2.05.24/뉴스1 © News1 이준성 프리랜서기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감독님이 내 인생의 일부분을 완성시켰다.(You made some part of my life complete)"
배우 탕웨이가 박찬욱 감독이 자신의 삶을 완성시켰다고 평했다.

탕웨이는 24일(현지 시각) 프랑스 칸에서 진행된 영화 '헤어질 결심'의 시사회 이후 열린 간담회에서 "어제 '헤어질 결심' 첫 상영이 끝나고 감독님께 '당신이 내 인생의 일부분을 완성시켰다. 고맙다'고 말했다"며 "이 한 마디가 박찬욱 감독과 일하는 제 기분을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탕웨이는 이어 "박 감독님을 너무 사랑한다. 모든 면에서 굉장한 일을 하고 있고 서래처럼 특별한 인물을 내게 선사했다"고 말했다.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작 '헤어질 결심'은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에게 사랑을 느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박찬욱 감독은 처음부터 탕웨이를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 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동으로 각본을 집필한 정서경 작가와 아이디어 회의를 당시 탕웨이를 생각하고 캐릭터를 구성했고 시나리오가 완성 전 탕웨이를 만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캐스팅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탕웨이는 촬영 전 한국어 기초 문법부터 공부하며 섬세한 대사를 표현했다. 탕웨이는 "촬영 내내 너무나 기뻤지만 처음엔 언어 때문에 어려움도 겪었다. 특히 첫 촬영 때는 저와 박 감독님, 박해일씨 모두 번역기를 준비해왔다"며 "중반부터는 점차 나아졌다. 박 감독님이 쓴 한국어 대사의 의미가 명확하고 설명이 충분해 언어의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박 감독님이 격려를 많이 해줬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