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스페인도 감탄한 HM7, "토트넘 부활 핵심...'1100억' 가치 지녔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토트넘 훗스퍼가 자랑하는 'HM7' 손흥민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올랐다. 올 시즌 손흥민이 보여준 활약상은 영국을 넘어 스페인에서도 집중 조명 받고 있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에 위치한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EPL 38라운드에서 노리치 시티를 5-0으로 격파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4위를 확정 짓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손흥민은 승리와 득점까지 두 마리 토끼 사냥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전반전 데얀 쿨루셉스키와 해리 케인 득점포에 힘입어 승기를 잡았다. 후반전에 돌입한 토트넘은 쿨루셉스키 멀티골로 격차를 벌렸고, 루카스 모우라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피날레는 손흥민이 장식했다. 후반 25분 케인이 찔러준 패스를 루카스 모우라가 환상적인 터치로 손흥민에게 연결했다. 일대일 찬스를 잡은 손흥민은 침착하게 성공시켜 22호골을 터뜨렸다. 후반 30분 프리킥 상황 손흥민은 박스 바깥에서 정교한 슈팅으로 23호골을 터뜨리며 멀티골을 완성했다.

결국 토트넘은 노리치를 제압하며 4위로 시즌을 마감했으며, 손흥민은 모하메드 살라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골든 부트(득점왕)를 거머쥐었다. 아시아 선수로서 최초이자, 역대 비유럽 출신 가운데 9번째다. 손흥민은 시즌 중간 여러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제 몫을 다하며 정상에 섰다.

손흥민을 향한 스포트라이트는 영국 내에 국한되지 않는다. 스페인 '스포르트'는 "손흥민이 꿈의 시즌을 마무리했다. 2015년 영국에 도착한 이래 최고의 득점 기록을 세웠다. 35경기 가운데 23골을 터뜨렸으며, 페널티킥(PK) 득점은 없다"라고 조명했다.

이어 "손흥민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합류한 이후 토트넘 부활에 있어 핵심 선수였다. 그는 중심을 잃지 않았으며 항상 뛰어난 수준을 유지했다. 현재 손흥민은 토트넘과 2025년까지 계약을 맺고 있으며, 시장 가치는 약 8,000만 유로(약 1,079억 원)다"라며 극찬을 보내기도 했다.

사진=토트넘 훗스퍼 SNS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