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대유에이텍, 미래차 사업 인프라 확대…전기차 시트부터 PBV 부품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유에이텍이 전기차 시장 확대에 전용 시트 사업을 가속화한다.

대유에이텍은 2030년까지 전기차 전용 시트 생산 설비 구축과 연구 개발을 위한 인프라 확충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18일 현대차그룹이 발표한 전기차 투자 계획에 발맞춘 것이다. 대유에이텍은 기아의 중형 전기 SUV 'MV' 3열 시트 연 7만대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 화성시트사업부에 신규 라인을 신설할 계획이다. 현대차 아이오닉7 3열 시트도 2024년 상반기 출시에 맞춰 4만5000여대 납품을 확정했다.

대유에이텍 화성시트사업부는 전기차 매출이 가시화되는 2023년부터 매출액이 약 35% 이상 향상될 것으로 전망했다. 나아가 중부권 시트사업에 대한 영업활동을 확대해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아울러 대유에이텍은 지난 3월 준공한 종합R&D 센터를 활용해 전기차에 맞는 인체공학적 시트 개발을 위한 선행 연구도 나섰다. PBV 가변 시트와 함께 실내 환경 편의 장치도 개발하며 완성차 업체에 제안할 계획이다.

대유에이텍 관계자는 "주요 거래선인 현대차·기아의 전기차 분야 대규모 투자에 발맞춰 전기차 전용 시트 생산을 위한 설비 구축과 연구개발 등 인프라 확충에 역량을 총동원할 계획"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인체공학적 시트를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