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박지현 "오늘 10시 긴급 기자회견…대국민 호소문 발표"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10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한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대국민 앞에서 드리는 박지현의 호소문이 되지 않을까 싶다”며 이날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박 위원장의 기자회견 일정 공개는 오는 6·1지방선거를 8일 앞두고 마지막 지지층 결집을 위해 대국민 사과 또는 대국민 선언과 같은 상징적인 액션을 구상하거나 계획한 것이 있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나왔다.

박 위원장은 이날 대국민 호소문 발표 이후 당 차원의 후속 조치도 있을 것이라며 이는 당 지도부와 공유된 사안이라고 언급했다.

박 위원장은 ‘이번 선거에서 17개 광역단체장 가운데 몇 곳의 승리를 예상하느냐’는 질문에는 “선거판이 시시각각 바뀌다 보니까 예상을 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7곳 정도는 이겨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번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를 두고 진행된 여러 여론조사 결과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상임고문)이 출마한 인천 계양을 상황이 좋지 않단 언급에는 “아무래도 윤석열 대통령 취임하고 한 달도 안 돼서 치르는 선거다 보니까 원래부터 이기기는 쉽지 않은 조건이었다고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원인에 대해선 “대선 이후에 좀 아무래도 지치고 상처가 생긴 민주당 지지자분들의 마음이 완전히 회복되지 못한 게 아닌가, 우리 지지층 결집이 완전히 모이지 않은 게 아닌가라는 그런 생각이 든다”고 언급했다.

박 위원장은 “지금 현재 아직 일주일 남았으니까 일주일 동안 정말 살신성인으로 달려서 남은 시간 동안 정말 모든 힘을 다해서 선거 운동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대국민 호소문 발표를 준비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보람 기자 lee.boram2@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