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삼성SDI, 스텔란티스와 美 인디애나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설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5년 상반기 양산 시작 목표
한국일보

지난 3일 오전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동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9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에서 참가자들이 삼성SDI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SDI와 미국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가 미국 인디애나주(州)에 전기차 배터리 생산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삼성SDI와 스텔란티스가 인디애나주에 건설할 새 전기차 배터리 합작 공장 계획을 24일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텔란티스는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PSA그룹이 합병해 지난해 출범한 회사로, 산하에 피아트, 크라이슬러, 푸조, 지프, 마세라티 등 14개 자동차 브랜드를 두고 있다.

앞서 두 회사는 지난해 10월 미국에 연산 23GWh(기가와트시) 규모로 전기차 배터리 셀ㆍ모듈 생산공장을 건설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합작법인은 2025년 상반기부터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두 회사의 합작 공장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한 당시 언급했던 사안이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방한 첫 날인 20일 삼성전자의 경기 평택 반도체 공장(평택 캠퍼스)을 방문한 자리에서 “삼성이 우리 상무부와 협력해 배터리 생산, 전기차 배터리 생산을 위한 조인트벤처를 설립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런 투자를 통해 더 깨끗한 에너지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표향 기자 suzak@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