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건희st 치마 팝니다" 쇼핑몰, 김건희 여사 사진 도용 괜찮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김건희 여사가 지난 3일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한 모습. (TV조선 방송화면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최근 김건희 여사의 패션이 화제에 오르면서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김 여사의 이름을 도용한 상품이 수천개씩 올라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네이버 쇼핑 페이지에서 '김건희'를 검색한 결과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에 김 여사의 이름을 이용한 상품은 8900여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에 올라온 김건희 치마 판매 쇼핑몰 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 창에 '김건희'를 입력해도 '김건희 치마'와 '김건희 슬리퍼', '김건희 재킷' 등이 자동완성으로 떴다.

일부 온라인 쇼핑몰은 김 여사의 사진을 무단으로 올려놓기도 했다. 한편 김 여사의 패션 아이템은 공개될 때마다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인 구인사를 방문할 때 입었던 '검정 치마', 자택 근처에서 찍힌 사진에서 신고 있던 '흰색 슬리퍼', 팬이 선물한 '안경', '노란색 휴지' 등 세간에 화제가 된 아이템들이 온라인 유통업자에게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윤 대통령 측은 김 여사의 행보에 대해 "일단 적극적 행보 없이 당분간 조용히 내조에 전념할 계획"이라며 대통령 배우자가 동행해야 하는 공식 행사나 외교 일정 외에는 개인 행보를 최대한 자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