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윤 대통령 통화 했나" 질문에 달라진 강용석 "노코멘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의당 황순식 후보 "책임 있게 말해야" 지적

강 후보 "충분히 이해하겠다" 수긍

노컷뉴스

23일 서울 마포구 SBS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에서 김은혜 국민의힘(왼쪽부터),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황순식 정의당,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가 토론회 시작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3일 서울 마포구 SBS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에서 김은혜 국민의힘(왼쪽부터),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황순식 정의당, 강용석 무소속 경기도지사 후보가 토론회 시작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6.1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무소속 강용석 후보가 '윤석열 대통령과의 통화 사실'을 묻는 질문에 "노코멘트"라고 답해 달라진 태도를 나타냈다.

강 후보는 23일 서울 마포구 SBS 스튜디오에서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토론회에서 정의당 황순식 후보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황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 통화 기록이 있다고 했다가 말 할 수 없다고 했다가 말이 바뀌고 있다"며 "대통령이 직접 선거 개입을 하면 탄핵 소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심각한 사안이다. 대통령과 정말 통화를 했나. 기록이 있는지 분명히 밝히라"고 추궁했다.

이에 강 후보는 "윤 대통령이나 새 정부에 누를 끼치거나 부담이 되고싶지 않아서 '노코멘트'를 하겠다"고 짧게 답했다.

그러자 황 후보는 "그럴 거면 처음부터 말을 하지 말았어야 하는 거 아니냐"며 "책임 있게 말씀을 하는 게 맞을 것 같다"고 비판했다.

강 후보는 "기자와 인터뷰 하는 과정에서 우연찮게 나온 얘기를 가지고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더 말씀드리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다"면서도 "책임감 있게 하라는 것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해하겠다"고 수긍했다.

앞서 지난 13일 강 후보는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주 전화를 걸어 '김은혜(국민의힘 후보)랑 싸우지 말고 김동연(더불어민주당 후보)이랑 싸워야지'라고 했다"며 윤 대통령과의 통화사실을 공개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선거 개입'을 한 것이라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강 후보와의 통화가 논란이 되자 지난 16일 "대통령은 강용석 변호사와 통화한 사실이 없다"고 공지했다. 하지만 강 후보는 곧바로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과 전 사법연수원 동기다. 원래 전화를 하는 사이"라며 "윤석열 대통령과 6일 밤 통화했다"고 대통령실의 반박을 재반박하며 '진실공방'이 벌어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