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건-퇴계원 27일개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청소년 위한 공간혁신, 남양주시 펀 그라운드 진건-퇴계원 개관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남양주=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남양주시청소년의날을 맞이해 오는 27일 펀 그라운드 진건-퇴계원 개관식을 진행한다.

이날 개관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펀 그라운드 개막식과 함께 청소년의날 축사, 남양주시 청소년 대상 시상,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28일까지 청소년 예능대회,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청소년 어울림 마당 등 다채로운 청소년 문화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펀 그라운드는 청소년이 일상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또래와 교류하며 다양한 체험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진접읍-조안면-진건읍-퇴계원읍 등 4개 지역에 각기 다른 규모와 차별화된 콘셉트로 조성됐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펀 그라운드가 청소년 맞춤형 공간으로서 청소년 공간문화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펀 그라운드 진건-퇴계원은 남양주시청소년의날에 첫발을 내딛게 돼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서 그 의미를 더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1회 남양주시 청소년 대상 및 모범 청소년 표창 수여식이 함께 진행된다.

28일에는 청소년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과 끼를 표현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대회가 개최된다. 이날 대회에선 18일 진행된 사물놀이, 무용, 기악, 문학 부문 경연에 이어 가요, 밴드, 댄스 부문에서 청소년이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전망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23일 “남양주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에게 꿈과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펀 그라운드 조성을 추진했다. 청소년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펀 그라운드 진건 및 퇴계원은 18세까지 청소년만 입장 가능하며,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매일 오전 10시 문을 열어 평일 및 토요일은 오후 9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펀 그라운드 공식 누리집(fungroun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