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음주운전’ 김새론, 넷플릭스 ‘사냥개들’도 촬영 중단…“변압기 보험 처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추가 촬영 않기로…편집 논의”
김새론 “많은 피해 끼쳐 죄송… 깊이 반성”

사고 후 음주측정 거부했다 다음날 인정
사고로 일대 상점 등 57곳에 3시간 정전
한전에 부순 변압기 보험처리 의사 전달
주민·자영업자에 정전 피해보상은 미정
서울신문

배우 김새론. tvN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음주운전 사고를 낸 배우 김새론(22)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사냥개들’ 촬영에서 빠지게 됐다. 김새론은 “많은 피해를 끼친 데 대해 깊이 반성한다”는 취지의 자필사과문을 내고 2000만원에 달하는 변압기를 보험으로 처리하겠다는 뜻을 한국전력공사(한전)에 전했다.

넷플릭스는 23일 김새론 측과 논의해 현재 촬영 중인 ‘사냥개들’ 추가 촬영은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배우(김새론)의 촬영 분량은 대부분 마무리된 상태고 기존 촬영분 편집은 논의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새론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운전 도중 가드레일과 가로수 등을 여러 차례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변압기가 고장 나면서 인근 상점 등 57곳에 전기 공급이 약 3시간 끊기기도 했다.

김새론은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측정을 거부해 채혈을 하고 귀가했으며, 다음날 음주운전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서울신문

목격자가 공개한 김새론 사고 현장. 온라인커뮤니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새론 “변압기 보험처리하겠다”
한전 변압기 교체 비용 2000만원


김새론은 사고 발생 이틀 만에 “저의 잘못된 판단과 행동으로 주변 상가의 상인 분들, 시민 분들, 복구해 주시는 분들 너무나도 많은 분들께 피해를 끼쳤다”면서 “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했으나 그러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이어 “사고로 인한 피해는 현재 회사와 함께 정리해 나가는 중이며 마지막까지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깊이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새론은 한전 측에 연락해 변압기를 부순 데 대해 보험 처리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전에 따르면 변압기 교체 비용은 약 2000만원이다. 개인이 일으킨 사고이기 때문에 사고에 따른 피해는 개인이 모두 직접 보상해야 한다.

다만, 2000만원에는 사고 당시 정전으로 피해를 입은 일대 자영업자와 관련한 보상액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신문

김새론 자필사과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새론 드라마 ‘트롤리’도 하차

앞서 김새론은 촬영 예정이던 SBS 드라마 ‘트롤리’에서도 하차했다.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지난 19일 “김새론의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사고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어 “김새론은 잘못을 깊게 반성하고 있다”면서 “사고로 인한 피해와 불편함을 겪은 많은 분과 파손된 공공시설의 복구를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 “김새론은 피해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소속사는 “김새론은 이후 경찰 조사에도 성실하게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새론은 아역배우로 데뷔해 영화 ‘아저씨’, ‘이웃사람’, ‘바비’, 드라마 ‘여왕의 교실’, ‘마녀보감’ 등에 출연했다.

차기작으로 SBS 드라마 ‘트롤리’,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에 캐스팅된 상태였다.

‘트롤리’ 제작사 측은 “김새론 씨 소속사에서 하차 의사를 밝혀 이를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서울신문

김새론 음주운전 영상 - YTN 방송화면 캡처


서울신문

- 배우 김새론.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주리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