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민주당 임병택 시흥시장 후보, "시민종합운동장·권역별 체육공원 건립 추진하겠다" 약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 후보, 시흥시 체육회 주관 체육정책 토론회 참석...비전과 방향 제시

아주경제


더불어민주당 임병택 시흥시장 후보는 23일 ABC학습타운에서 열린 시흥시체육회 주관 후보자 초청 체육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시흥시 체육발전을 위한 비전과 방향을 제시했다.

임 후보는 이날 정견발표에서 "지난 4년의 임기 중 절반 이상을 코로나19라는 국가 초유의 사태를 대비하는데 매진해야하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재난상황에 시예산 및 행정력이 집중되다보니 계획했던 체육 관련 사업에도 많은 지장을 초래해 대단히 아쉽고 안타까운 상황의 연속이었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 시흥시체육회와 적극 협력해 다양한 체육 사업을 진행하고 코로나19라는 난관도 하나 둘 헤쳐나갈 수 있었다"며 시체육회에 고마움을 표했다.

힘 후보는 특히 "4년전 취임 직후, 시흥시 체육인들의 숙원사원인 포동 종합운동장 건립 역시 그린벨트 해제라는 큰 난관이 있었다"며 "이제 그린벨트 해제도 완료했고 예산 확보 등 추가 행정절차와 함께 종합운동장 건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후보는 또 "권역별 체육공원 건립, 시청 앞 실내체육관 추가조성 등 스포츠 인프라 확대에 나서겠다"며 "당면한 시체육인들의 현실적 문제 역시, 문제 의식을 가지고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방향으로 시체육회 및 시민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시흥)강대웅·송인호 기자 si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