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BNK경남은행, 지역 청소년 대상 체험형 금융진로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BNK경남은행 이정원 상무와 ‘꿈을 찾아가는 체험형 금융진로교육’에 참여한 한일여자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BNK경남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BNK경남은행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을 찾아가는 체험형 금융진로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금융회사 견학과 현직에 있는 선배들과 대화 기회를 제공해 꿈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한일여자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은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금융진로교육, 모교 선배·임원과의 대화, 본점 및 영업점 견학 들을 실시했다.

경남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인 이정원 상무는 “디지털 환경 변화로 청소년들이 금융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됐지만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거나 금융권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기회는 아직 많지 않은 것 같다”며 “경남은행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금융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지난해 1사1교 금융교육, SNS금융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민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지난 1월 금융소비자보호부 직원 2명이 각각 교육부장관 표창과 금융감독원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경남은행은 올해 꿈을 찾아가는 체험형 금융진로교육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