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봉하'에서 만난 여야…윤 대통령, 일정 문제로 참석 못 해|썰전 라이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시 썰전 라이브]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썰전 라이브'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썰전 라이브 / 진행 : 박성태


[앵커]

첫 주제는 < '봉하'에서 만난 여야 > 입니다. 조금 전인 2시에 김해 봉하마을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3주기 추도식이 열렸습니다. 그 장면을 잠깐 보면요, 문재인 전 대통령은 조금 일찍 오전 10시께 봉하마을에 도착해서 문화체험전시관을 방문했다고 하고요. 문재인 전 대통령이 "대통령이 당선된 뒤에 2017년에 처음 방문한 뒤에 임기 중에는 오지 않고, 성공한 대통령 임기를 잘 마치고 뒤에 오겠다"고 했는데, 그 뒤에 5년 만에 처음 참석한 모습입니다. 방명록에도 적었는데요. "깨어있는 시민들이 당신의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적기도 했고요. 유시민 작가의 모습도 보이고, 이해찬 전 대표의 모습도 보입니다. 민주당 의원들도 몇 분이 갔습니다. 고민정 의원, 장경태 의원 등이 갔고요, 최강욱 의원도 같이 입장을 했습니다. 유시민 작가가 와서 인사를 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고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왔습니다. 경기도지사 후보로 나와 있는 김동연 전 부총리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이 시작하기 전에 여러 명이 있었고요. 박지현 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도 모습을 보였었습니다. 이재명 후보의 모습도 보이고요. 오늘(23일) 여야가 한자리에서 만났어요,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