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용산 찾은 오세훈 "송영길 '미신' 운운, 대선 패배 한풀이"(종합)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명 조기등판 위한 서울시장 출마 아닌가…시민들 분노할 것"

문화정책 공약도 발표…"청와대 인근 주차난 대책 마련 중"

연합뉴스

용산역광장에서 유세하는 오세훈 후보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광장에서 유세하고 있다. 2022.5.23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준태 기자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는 23일 서울 용산역공원 유세 현장에서 "집무실 이전을 두고 미신 운운하는 것은 대선 결과에 불복하는 한풀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를 거듭 비판했다.

오 후보는 송 후보가 21일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미신에 의존해서 멀쩡한 청와대를 놔두고 용산에 가겠다고 저렇게 고집을 피우고 있다"고 발언한 데 맞서 이같이 날을 세웠다.

오 후보는 "기왕 옮겨온 것, 청와대 부지도 잘 활용해서 시민들께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공간으로 활용되도록 하는 게 순리"라며 "용산도 공원과 국제업무지구를 하루속히 쓸모 있는 공간으로 만들려 머리 맞대는 게 민주당의 도리 아니겠나"라고 말했다.

이어 송 후보의 서울시장 후보 출마를 두고 "인천에서 5선 국회의원하고 시장까지 하신 분이 갑자기 서울시장을 한다고 할 때부터 자연스럽지 않았다"며 "며칠 후에 이재명 후보가 난데없이 인천에서 국회의원으로 나온 모습을 보며 송 후보가 이재명 조기 등판에 기획·연출·감독·주연까지 한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송 후보 마음속에 서울시장 후보 자리가 그런 용도로, 일부라도 생각이 있다면 서울시민 입장에서 분노할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도 "민주당과 송 후보는 우리 편만 바라보는 갈라치기 정치를 그만둘 생각이 없어 보인다. '강북이 제일 못산다'며 분노를 부추기고, 자존심을 자극하는 선동을 한다"며 "서울의 미래를 갉아먹는 나쁜 포퓰리즘"이라고 비판했다.

이후 마포구 망원역 인근에서 이어진 유세에서는 오 후보 지원에 나선 윤희숙 전 국회의원이 송 후보와 이 후보를 향해 공세를 이어갔다.

윤 전 의원은 "선거에 지면 옛날 같으면 장수들 목을 쳤다. 그런데 당 대표와 대선 후보 다 기어나왔다. 이게 정상인가"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오 후보 캠프는 이날 유경준 선거대책본부장 명의의 논평에서도 "송 후보 측에서 오 후보의 '고품질 서울형 임대주택'을 두고 임대주택 가격인상 선언이라며 맹비난을 했다"며 "임대주택 가격 폭등의 주범인 송 후보와 민주당이 그런 말 할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라는 말이 딱 적당하다"고 맞받아쳤다.

연합뉴스

문화정책 발표하는 오세훈 후보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3일 복합문화공간인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청년'과 '취약계층' 문화 지원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문화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5.23 [오세훈 후보 캠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rbaek@yna.co.kr



오 후보는 이날 오후 마포구 문화비축기지를 찾아 "청년과 취약계층의 문화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문화정책 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는 19세가 된 서울 청년들에게 지급하는 '서울형 청년문화패스' 정책을 소개하며 "바우처 형태로, (문화·예술 관람 외에) 다른 용도로 쓰이지 않도록 하는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청와대 개방에 따른 주차난 대책으로 "송현동 부지 지하를 비롯해 가용한 모든 토지를 활용해 대형 관광버스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readines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