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윤태 전북교육감 후보, 천호성 후보에 ‘단일화 제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김윤태 전북교육감 후보가 23일 도교육청 브리핑실에서 천호성 후보와의 단일화를 제안하고 있다. le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교육감 선거를 불과 9일 앞두고 김윤태 후보가 천호성 후보에게 ‘단일화’를 전격 제안했다.

김 후보는 23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진보대의를 위해 단일화를 제안한다”며 “방법과 시기는 천 후보 측이 원하는 방식을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전북교육감 선거가 폭력 사건 진위를 놓고 맞고소를 하거나 중앙선관위로부터 허위 경력 기재 경고를 받는 등 혼탁해 지고 있다”면서 “전북교육을 걱정하는 도내 시민사회와 교육단체들의 염원을 담아 천호성 후보에게 단일화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는 “물론 저의 캠프 내 일부는 제가 선거비 보전 기준인 15%를 훨씬 상회하는 상황이기에 단일화로 인해 사퇴할 시 입을 경제적 타격을 염려해 선거를 완주할 것을 권하기도 했지만 저 김윤태는 교육감 선거에 나설 때부터 줄곧 개인적 유불리보다 전북교육의 미래를 먼저 생각해 왔다”며 단일화 강행 배경을 설명했다.

김윤태 후보는 “시간이 부족하지만 실무자들이 만나 의견을 나눌 것"이라며 "가능한 천 후보 측이 원하는 방법을 통해 단일화를 하려 한다. 이를 통해 신분대물림 부모찬스를 학교찬스, 교사찬스로 바꾸고 전북교육의 희망찬 미래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