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득점왕 손흥민, 영국서 해군사관생도와 만남 뒤늦게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국방일보, '18년 11월 영국 현지 만남 공개
순항훈련전단, 英대사관서 손흥민 만나
국방일보 "손흥민, 해군 대한 애정 드러내"
뉴시스

[서울=뉴시스] 해군사관생도 만난 손흥민. 2022.05.23. (사진=국방일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역사상 첫 아시아인 득점왕이 된 손흥민이 영국 현지에서 해군사관생도들과 만났던 사실이 새삼 화제다.

국방일보는 23일 손흥민 득점왕 등극 소식을 전하며 "손흥민 선수는 2018년 11월11일 대한민국 해군순항훈련전단에 참가한 73기 해사생도 11명과 주영 한국대사관서 특별한 만남을 가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고 밝혔다.

국방일보는 "당시 손흥민 선수와의 해사 생도들과의 깜짝 만남은 긴 항해와 훈련으로 지친 생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날 손흥민 선수는 블랙진에 후드티, 운동화 등 수수한 옷차림으로 생도들 앞에 나타났고, 꿈에 그리던 스타를 눈앞에서 만난 생도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저마다 갖고 있던 궁금증을 쏟아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국방일보는 그러면서 "손 선수 역시 생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연발하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해군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냈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에서 금메달을 따 예술체육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하게 됐다. 그는 2020년 4월 제주 해병대 신병훈련소에서 기초 군사 훈련을 받았다. 손흥민은 지난 4월 예술체육요원 복무 규정에 명시된 봉사 활동 544시간을 채웠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해군사관생도 만난 손흥민. 2022.05.23. (사진=국방일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