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빌보드200' 4위…자체 최고 성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빅히트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세대 리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빌보드 200’ 차트에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2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기사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니 4집 ‘미니소드2: 서스데이즈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4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이 앨범은 올해 발표된 앨범 중 세 번째로 큰 주간 판매량을 기록하며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통산 여섯 번째로 ‘빌보드 200’에 진입했고 2개 연속 앨범 연속 TOP 5의 성적을 작성했다. 이들은 데뷔 앨범 ‘꿈의 장: 스타(STAR)’로 140위에 올랐고, 이후 미니 3집 ‘미니소드1: 블루 아워(minisode1 : Blue Hour)’로 25위, 일본 정규 1집 ‘스틸 드리밍(STILL DREAMING)’으로 173위, 정규 2집 ‘혼돈의 장: 프리즈(FREEZE)’로 5위, 일본 첫 EP ‘카오틱 원더랜드(Chaotic Wonderland)’로 177위에 오른 데 이어 이번 미니 4집으로 4위에 올랐다.

일본에서 발표한 음반을 제쳐 두면 미니 3집 ‘미니소드1:블루 아워’로 25위, ‘혼돈의 장: 프리즈’로 5위, ‘미니소드2: 서스데이즈 차일드’로 4위에 오르며 ‘계단식 성장’의 정석을 보여 주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7월 첫 월드투어를 개최하고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