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SKT, 골드번호 5천개 추첨…다음달 3일까지 응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월 3일까지 공식인증 대리점 및 T다이렉트샵서 응모

(지디넷코리아=서정윤 기자)SK텔레콤은 골드번호 5천개를 배분하는 추첨 행사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골드번호는 1111, 2200, 3000처럼 특정 패턴이 있거나 국번과 동일한 번호 또는 특정한 의미를 갖는 번호를 말한다. 이번 추첨 행사에서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는 9가지 유형으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진행한 하반기 골드번호 추첨 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AAA형으로, 이 유형의 경쟁률은 519.6대1에 달했다.

지디넷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골드번호를 원하는 소비자는 다음달 3일까지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응모할 수 있다. 당첨 결과는 같은달 10일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당첨자에게 문자메시지로 당첨 사실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13일부터 7월 1일 사이에 당첨된 번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행사부터는 응모자가 각 골드번호의 1~3 순위별 세부 응모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한다. 기존에는 골드번호 하단에 전체 응모 현황만 확인할 수 있었다.

알뜰폰 가입자도 해당 알뜰폰 사업자의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골드번호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골드번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골드번호를 이미 사용 중이거나 최근 1년 사이에 골드번호 취득 이력이 있는 고객은 응모할 수 없다.

한편 골드번호 추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등 정부기관과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선호번호 추첨 위원회 입회 하에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골드번호 추첨 행사는 정부 시책에 따라 매년 2회 시행된다.

서정윤 기자(seojy@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