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후곤 신임 서울고검장 "檢 중립성·독립성은 지켜야 할 가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김후곤 신임 서울고검장이 취임 후 처음 출근하며 "지금 검찰이 굉장히 어려운 시기"라며 "직원들과 합심해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나가도록 맡은 바 임무를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고검장은 23일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 첫 출근길에 이와 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검찰 조직 내부의 분열·갈등 분위기에 대한 질문에 "서로 합심해서 전체가 하나가 되는 방안들을 마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취임 후 단행된 인사에서 '윤석열 사단' 쏠림 현상이 있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고검장 취임 첫날 말씀드릴 입장은 아닌 것 같다"면서도 "나중에 전체적인 인사를 보면 공정하게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했다.

검수완박 법안과 관련해선 "내용하고 절차에 있어서 문제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국회에 요구할 것은 요구하고 직원들하고 여러 가지 좋은 아이디어를 내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검찰의 중립성이나 독립성은 검찰이 존재하는 한 지켜야 할 가치"라며 "업무 추진 과정에서 두 가치를 항상 중심축에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