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잡코리아, 야놀자, 컬리 등 유니콘 기업 분석보고서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유니콘 기업과 주요 스타트업에 대한 기업분석보고서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이달 퓨처랩 서비스를 통해 ▲야놀자 ▲컬리 ▲번개장터▲카카오게임즈 등 6개 기업에 대한 보고서를 신규 게재했다. 오는 3분기 중 ▲쏘카 ▲버킷플레이스 ▲두나무 ▲리디 ▲GP클럽 등 30개 유니콘 및 주요 스타트업의 분석보고서를 올릴 계획이다.

구직자는 기업분석보고서를 통해 해당 기업의 사업, 재무 현황과 함께 채용과정부터 합격 자소서 등을 망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는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최신 트렌드 분석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고객·자사·경쟁사 분석 ▲TOWS 분석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유니콘 기업 외에도 잡코리아의 퓨처랩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기업, 공기업, 스타트업 등 총 330여개사 1600여건의 기업분석보고서를 확인 가능하다.

보고서는 기업 분석 전문가에 의뢰해 잡코리아가 발간하며 잡코리아 회원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유니콘 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는 취업에 꼭 필요한 핵심정보만 제공하는 퓨처랩 서비스를 최근 론칭했다. 퓨처랩 서비스는 ▲기업분석보고서 ▲합격 자소서 ▲직무 인터뷰 ▲취업톡톡 ▲잡코리아TV 등으로 구성된다.

이완기 기자 kingear@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