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단짝 케인 “쏘니, 넌 자격 있어” 콘테 감독도 “엄청난 업적, 행복”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대통령, 손흥민 EPL 득점왕에 “국민들 자부심” 축전

조선일보

영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각)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최종 38라운드 경기에서 팀의 5번째 골이자 23호 골을 터뜨린 뒤 환호하고 있다./로이터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30·토트넘)이 아시아 선수로는 최초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득점왕을 수상했다. 전세계 팬들은 물론 감독과 동료들의 축하가 쏟아졌고, 윤석열 대통령 또한 축전을 보내면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23일 “이번 수상은 시즌 내내 팀을 위해 끊임없이 헌신하고 노력한 손흥민 선수의 열정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 득점왕은 손 선수 개인의 영예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계 모두가 축하할 경사”라고 했다.

이어 “특히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겪었던 우리 국민들에게 손흥민 선수의 득점왕 수상은 더할 나위 없는 희망의 메시지”라며 “페널티 킥 골 없이 순수 필드 골로만 이룬 업적이기에 국민들이 느끼는 자부심은 더 크게 다가온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득점왕 수상에 이어 11월 개최되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다시 한번 가슴 벅찬 설렘과 감동을 선사해 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들에게 세계 최고 선수의 후배라는 자긍심을 심어준 손흥민 선수의 수상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 활약에 대해 국민들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했다.

조선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아시아 최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 선수를 축하한다는 내용의 축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했다./페이스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경기가 끝난 후 인터뷰에서 “엄청난 업적을 세웠다. 압박이 있었을 텐데 잘 견뎠다. 매우 기쁜 일이다. 모두가 기뻐한다”며 “오늘 UCL에 오르는 것과 손흥민이 득점왕을 수상하는 것, 두 가지 목표가 있었는데 모든 걸 이뤘다. 매우 행복하다”고 축하했다.

손흥민의 ‘단짝’인 해리 케인도 자신의 트위터에 손흥민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고 수상을 축하했다. 케인은 “손흥민은 올 시즌 전혀 다른 클래스를 보여줬다. 득점왕을 수상할 자격이 있다”고 했다.

한편 이날(한국시간) 오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 2021-2022시즌 EPL 최종 38라운드에서 손흥민은 2골을 잇달아 기록했다. 그는 울버햄프턴을 상대로 1골을 넣은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23골)와 함께 공동 득점왕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가 끝난 뒤 언론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어릴 때부터 꿈꿔온 일”이라며 “믿을 수가 없다. 너무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속팀 토트넘도 트위터에 손흥민의 수상소감 영상을 공개하며 축하를 전했다. 이 영상에서 손흥민은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여러분이 없었다면 아마 받지 못했을 것이다.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로 나가는 것이 기다려진다. 곧 다시 만나자”며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