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노 전 대통령 13주기 추도식…봉하마을서 여야 총집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오늘(23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13기 추도식이 봉하마을에서 열립니다.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여야 지도부는 봉하마을에 모두 모일 예정입니다.

이현영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상임선대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는 오늘 오후 노무현 전 대통령 13주기 추도식에 참석합니다.

지난 5.18 광주 민주화 운동 기념식에 이어 '당정 총출동' 모습을 보여주며 통합의 의미를 강조할 전망입니다.

민주당에서도 문재인 전 대통령이 5년 만에 직접 추도식에 참석하고,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윤호중·박지현 공동비대위원장 등 범야권 인사들이 총집결합니다.

추도식을 계기로 지지층 결집을 통해 지방선거 판세를 뒤집겠다는 계획입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선대위원장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영남 지역에서 텃밭 표심을 다집니다.

한미정상회담 성과를 내세우며 여당으로서 바람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 : 대통령 하나 바뀌었는데 한미관계가 어느 때보다 돈독해지고 이번에는 일본 가기 전에 한국을 먼저 왔습니다.]

민주당 박지현 위원장은 격전지인 경기 등 수도권을 집중공략합니다.

윤석열 정부는 '아마추어'라며 '유능한 일꾼' 선택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윤호중/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 아마추어를 대통령으로 만들었습니다. 안보에도 아마추어, 외교에도 아마추어입니다. 민생에도 아마추어인 것은 보나 마나 뻔한 일입니다.]

경기지사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민주당 김동연,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는 오늘 밤 TV토론에서 맞붙습니다.

정의당 지도부는 오늘 노무현 전 대통령 추도식에 참석하고, 경남과 대구에서 외연확장 시도에 나섭니다.
이현영 기자(leeh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