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관악구청장GO!] 박준희 "재선 성공해 '관악S밸리' 2기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정광연·조정한 기자 = "민선7기 구청장으로서 재임 중 공약이행률이 95%를 넘었다. 관악의 끊임없는 발전을 위한 적임자라는 사실은 객관적인 성과와 구민들의 평가로 충분히 검증됐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인 교통 인프라 강화로 삶의 질을 개선하고 전국적인 인정을 받은 '관악S밸리'의 경우 '시즌2'를 통해 세계적인 벤처특구로 발전시키겠다."

박준희 더불어민주당 관악구청장 후보는 최근 뉴스핌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며 재선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민선7기 '현역' 구청장인 만큼 관악S밸리를 비롯한 다양한 성과들은 그만의 강점이다. 관악구가 전통적인 진보강세 지역인 점도 재선을 기대하는 요인이다.

뉴스핌

박준희 더불어민주당 관악구청장 후보. [사진=박준희 캠프] 정광연 기자 = 2022.05.21 peterbreak2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그는 관악S밸리에 대해 큰 애정과 자부심을 나타냈다. 정부로부터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로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은 사업으로 향후 관악구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핵심 프로젝트로 꼽힌다. 재선에 성공하면 '2기' 사업을 추진해 세계적인 벤처특구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전국에서 청년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 특성에 맞춰 다양한 청년정책도 내놓았다. 주거확대와 일자리 지원은 물론 그간 코로나로 외면 받았던 각종 복지와 문화생활 등 청년이 절망하지 않고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는 버팀목이 되겠다는 다짐이다.

박 후보는 지난 4년간 관악구의 지속 발전을 견인할 주요 사업들이 본궤도에 올라간만큼 검증된 '일꾼'인 자신에게 또 한번의 4년을 맡겨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은 박 후보와의 주요 일문일답.

-재선에 도전하는 각오는.

▲구정운영 주민만족도 69.9%, 공약이행률 95.3%가 입증하듯 민선 7기는 매우 성공적으로 운영됐다.

외부재원 8000여억원을 유치해 예산 1조 시대를 열었으며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의 쾌거를 달성했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 별빛내린천 명소화, 관악청 운영, 여성친화도시, 아동친화도시, 스마트도시 육성, 기초단체 최초의 청년정책과 운영 등 차별화된 시책을 많이 추진해 도시경쟁력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고 자부한다.

7기 성과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 출마했다. 역대 관악구청장 선거는 민주당이 다른 당과 1:1로 싸워 한 번도 진 적이 없다. 지난해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후보가 6%p 졌지만 올해 대선에서는 5%p를 앞섰다. 구도와 흐름이 좋지만 확실한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선거에 임하겠다.

-강조하고 싶은 핵심 공약은.

▲관악구에는 서울대가 있고 창의적인 인재가 많다. 이 점에 착안해 '관악S밸리' 정책을 역점 추진해 4년만에 창업공간 13개소를 만들었다. 올해 1월에는 관악구가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로 지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민선 8기에도 청년·서울대·기업과 손잡고 관악S밸리 '시즌2'를 역점 추진하겠다.

뉴스핌

박준희 관악구청장. [사진=관악구청] 정광연 기자 = 2022.03.06 peterbreak2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성정책특보 신설, 범죄예방 및 생활안전 인프라 확충, 일상 속 여성안심사업 확대 등을 통해 '여성안심안전 특별구'를 만드는 공약도 핵심이다. 올해 초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검증된 구청장으로서 공약을 확실히 지키겠다.

-청년이 많은 자치구라는 관련 정책이 눈에 띄는데.

▲관악구는 청년인구 비중이 약 40%로 전국 1위다. 개인적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을 잘 섬겨야 한다는 소명의식이 있다. 이에 '청년특별시 관악'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다.

전국 최초 청년문화국 신설, 관악문화재단 내 청년 전담부서 운영, 관악청년청 운영, 청년문화공간 확대 운영, 청년상상주간 개최, 청년일자리 기회 확대, 청년 주거 안정, 청년공동체 활성화, 으뜸관악 청년통장 사업 등이 골자다. 청년들의 삶과 꿈을 응원하겠다.

-투표를 앞둔 구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민선 7기 관악구는 주민과 함께 만든 '위대한 성공 역사'라고 자부한다. 주요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더 높이 도약하려면 무엇보다 행정의 일관성과 연속성이 긴요하다. 공약이행률 95.3%로 약속을 지키는 검증된 구청장이 구정을 계속 맡아야 관악이 흔들림 없이 지속 발전할 수 있다.

새 정부가 출범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온 나라가 시끄럽고 많은 국민이 피곤해 한다. 대통령 잘못 뽑았다며 후회하는 국민도 많다. 6월 1일 지방선거에서는 '주민의 말을 잘 듣고 잘 섬기는 검증된 일꾼'을 뽑아야 한다. 든든한 현 구청장을 선택해달라.

peterbreak2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