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로봇이 온다

로봇이 병원 누비는 시대…LG전자 '클로이' 의료기관 공급 잇따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전자가 서비스 로봇인 'LG 클로이 로봇'을 의료기관에 잇따라 공급하고 있다.

중앙일보

LG전자는 한국의료재단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공급했다. [LG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2일 LG전자는 최근 서울 여의도의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울 강동성심병원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는 LG 클로이 서브봇을, 용인 소재 병원에는 LG 클로이 UV-C봇을 공급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터치스크린과 음성 안내를 통해 환자나 보호자에게 병원 시설과 이용 정보를 알려준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자율 주행과 장애물 회피기술로 혈액 검체나 의약품 등을 안전하게 배송한다. 최근 출시된 LG 클로이 UV-C봇은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병실과 검사실 벽을 따라 이동하며 UV-C(Ultraviolet-C) 램프로 각종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방역 로봇이다.

LG전자는 2020년 서울대학교병원에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이원의료재단, 국립암센터 등에 이들을 공급해왔다. 아울러 고려대 안암병원의 코로나19 확진 어린이 환자를 위한 '서울형 소아전용외래센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서브봇을 지원하고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내재화된 핵심 로봇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 도움이 되는 로봇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천인성 기자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