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하나금융, 지역 거점대학과 손잡고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그룹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 친화형 기업 ESG지원’ 사업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하나 소셜벤쳐 유니버시티' 사업을 전국 규모로 확대 하고 지역 청년 창업 지원 및 창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키로 했다. 그 첫 대상인 충남 부여 소재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서 지난 20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과 김영모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은 지역 거점 대학 중 하나인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사업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청년 친화형 기업 ESG지원' 사업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앞으로 하나금융은 전국에 있는 10여의 지역 거점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청년 창업 지원 및 창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기여키로 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역 거점 대학 중 하나인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문화와 연계한 다양한 아이디어 창업 지원 △전통문화대학교 취·창업 센터와의 협업을 통한 교육 콘텐츠 제작 및 창업 과정 지원을 위한 지역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양성 △지역 대학생 및 청년 대상 창업 교육 및 실습, 후속 지원 등을 진행키로 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일자리 부족으로 청년들이 수도권으로 집중되면서 지역 인구 소멸 현상이 새로운 사회문제로 나타나고 있다"며 "지역의 특성을 살려 청년창업가를 육성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전통문화도 계승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하나금융그룹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