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원숭이두창 중동에도 상륙...이스라엘서 첫 감염자 보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럽과 북미 등지에서 감염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원숭이두창이 중동에서도 처음으로 공식 보고됐습니다.

현지시간 21일 예루살렘 포스트 등 이스라엘 언론에 따르면 전날 30대 남성이 원숭이두창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서유럽을 여행하고 귀국한 이 남성은 원숭이두창 의심 증세로 텔아비브에 있는 이치로프 병원을 찾았고,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언론은 전했습니다.

이스라엘 보건부는 이 남성이 국외 여행 중 원숭이두창 환자에게 노출됐다면서, 안정적인 상태로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원숭이두창은 중부, 서부 아프리카에서 주로 발병하고 있는데 최근 몇 주 사이에 유럽과 북미의 여러 나라에서 확인되고 있습니다.

영국과 스페인, 포르투갈, 독일, 벨기에, 프랑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스웨덴, 스위스 등 유럽 10개국과 미국, 캐나다, 호주에서 발병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이날 미국 뉴욕시 주민 1명도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뉴욕주 보건부가 밝혔습니다.

미국에서는 지난 18일 매사추세츠주에 이어 두 번째 사례입니다.

뉴욕의 환자는 격리 상태로 치료를 받고 있으며, 보건당국은 감염 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역학조사에 나섰습니다.

바이러스성 질환인 원숭이두창에 걸리면 발열, 두통, 근육통, 임파선염, 피로감 등 증상이 나타나며 통상 몇 주 안에 회복하지만, 중증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사율은 변종에 따라 1∼10% 수준이며 일반적으로 호흡기를 통해 전파되지만, 성 접촉으로 인한 전파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약 80건의 감염 사례와 50건의 의심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YTN 강성옥 (kangsong@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보기 〉
데일리 연예 소식 [와이티엔 스타뉴스]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