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재용·최태원·구광모·정의선 한자리에…한·미 기업인 행사 집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산업부·미 상무부 장관 공동주재

바이든 대통령 방한 계기로 열려

아주경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하얏트호텔 산수룸에서 지나 레이몬도 미국 상무부 장관과 공동으로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열었다. 이 장관과 행사에 참가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백우석 OCI 회장, 최수연 네이버 사장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2.5.2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SK·LG를 비롯한 국내 주요 기업 대표들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 열린 한·미 기업인 행사에 참석해 양국 협력을 논의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지나 레이몬도 미국 상무부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공동으로 열었다.

전날 우리나라를 찾은 바이든 대통령 방한에 맞춰 열린 행사로, 양국 반도체·배터리·청정에너지·디지털 분야 주요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국내에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최태원 SK그룹 대표이사 회장, 구광모 LG그룹 대표이사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김동관 한화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백우석 OCI 대표이사 회장,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 사장이 참가했다. 미국 기업인 가운데는 퀄컴·GM 코리아·GE 코리아·구글 대표가 현장을 찾았고,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램리서치·블룸에너지·코닝 대표는 화상으로 대화를 나눴다.

양국 기업인들은 한·미 간 공급망 협력을 위한 실질적인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공급망 상황 진단과 함께 반도체 장비 수요 급증 대응책, 청정에너지 보급 확대 협력 방안, 디지털 경제 협력 등을 두고도 의견 교환을 했다. 또한 투자 협력 확대가 공급망 대응과 첨단기술 협력에 매우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행사를 주재한 이창양 장관은 "글로벌 경제 환경이 변화하는 가운데 공급망 협력 강화와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 간 협력·공동 대응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한국의 제조 역량과 미국이 보유한 기술 역량이 상호호혜적으로 결합된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현미 기자 hmch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