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마무리 김강률 복귀, 기용 계획은? “당분간 부담 없을 때” [MK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마무리 투수 김강률이 복귀했다. 당분간 마무리로는 나서지 않는다.

김태형 두산 감독은 21일 잠실 롯데 자이언츠전을 앞두고 1군 엔트리에 등록된 김강률의 현재 상태와 향후 기용 계획을 밝혔다. 현재 몸 상태가 ‘정상 컨디션이냐’고 묻는 질문에 “그렇다”면서 기용에 대해선 “상황을 봐서 부담 없을 때 조금 들어가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매일경제

두산 베어스 마무리 투수 김강률이 1군에 복귀했다. 사진=천정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강률은 지난 11일 어깨 부상으로 1군 엔트리에 말소됐다. 정확히 10일만의 복귀다. 김강률의 복귀로 최근 어려움을 겪은 두산 구원진과 필승조도 힘을 받을 수 있다. 김 감독 역시 “(김)강률이가 본인이 좋았을 때 모습이 나오면 확실히 좋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김 감독은 “지금 선발들도 괜찮게 던진다. 타자들이 초반에 점수가 안 나서 그렇지. 최근 몇 경기에서 그런 경기가 있었다”며 최근 부진의 이유를 타격 침체로 설명한 이후 “(양)석환이도 들어오면 좋아지지 않을까”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결국 관건은 수비나 주루 등 현재 선수단 구성에서 잡을 수 있는 디테일을 다시 찾는 것이다. 김 감독은 “어제도 야수들 수비를 보고 있는데 이제 주자를 잡겠다고 생각한 장면에서 공이 안 가더라”면서 “그게 흔히들 말하는 부분, ‘눈에 안 보이는 에러’다. 그런 것들이 승패에 중요한 영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감독은 “어떻게 보면 (그런 장면들로) 우리가 쫓아가려는 의지가 꺾였을 것 같다”라며 “조그만 것으로 경기를 내주면 흐름에 영향이 있다. 더 보완을 해서 실수가 안나오도록 해야 할 것 같다”며 거듭 실책성 플레이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

주중 혈투가 이어지고 있다. 김 감독은 “거기서 이기고 가야되는데 지다 보니까 지친다”라며 이어질 주말 낮 2경기에 대해선 “낮 경기나 저녁 경기나 마찬가지다. 실수하면 경기에 미치는 영향이 있으니까 집중력을 더 발휘해야 한다”며 선수들의 집중을 당부했다.

[잠실(서울)=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