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건희, 한미정상 만찬 전 바이든에 인사만…공식 외교무대 데뷔는 다음 기회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아내 김건희 여사는 21일 저녁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한미 정상 만찬 전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인사할 예정이다. 김 여사는 만찬에는 참석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공식 외교무대 데뷔는 미뤄졌다.

조선비즈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외빈 초청만찬에 입장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 이틀째인 이날 저녁에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우리 측 인사 50명과 미국 측 인사 30명이 함께 하는 만찬이 열린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여사의 일정과 관련된 물음에 “만찬에는 참석하지 않는다”며 “특별한 공식일정을 당초 잡지 않았기 때문에 만찬은 굳이 가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바이든 대통령에) 인사는 해야 하기 때문에 간략하게 인사하고 (돌아)가는 일정을 잡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과 김 여사가 대면하는 장소에 대해선 “만찬장 입구가 될지, 영접하는 장소가 될지는 알 수 없다”고 했다.

한편, 김 여사는 오는 22일 저녁 7시 30분 청와대에서 진행되는 ‘KBS 열린음악회’에 윤 대통령과 함께 참석해 관람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열린음악회는 보통 사람들과 스며드는 일이다. 그런 차원에서 가실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청와대에서 KBS 열린음악회가 개최되는 것은 1995년 5월 이후 27년 만에 두 번째”라며 “지난 74년간 제왕적 권력의 상징으로 대표된 청와대의 전격 개방을 계기로 국민과 함께하는 열린음악회가 개최돼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음악회에선 유명 피아니스트 이루마 등의 연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선비즈

윤석열 대통령의 아내 김건희 여사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외빈 초청만찬에서 메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인도네시아 전 대통령이자 집권여당 대표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문관 기자(moooonkwa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