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음방도 평판도… 임영웅, 5월 가수 브랜드 평판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5월 전체 가수 브랜드 평판 1위에 올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4월 21일부터 한 달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임영웅은 전체 1위에 올랐다. 2위는 방탄소년단, 3위는 싸이가 차지했다.

이번 1위에 오른 임영웅은 지난 2일 첫 정규 앨범 ‘IM HERO’를 발표하며 매번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임영웅은 초동 판매량만 110만장을 넘기며 국내 솔로 가수 신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로 각종 음악 방송 1위를 거머쥐는 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전국 콘서트 역시 단시간에 매진됐다. 기업평판연구소에서 따르면 임영웅은 이번 브랜드 평판 지수에선 지난 4월 보다 46.12% 상승했다. 정규 9집 ‘싸다 9′로 컴백한 싸이는 이번 브랜드 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조선일보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트렌드를 브랜드로 만들어낸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팬덤이 함께 하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2위, 강력한 음원으로 축제에 돌아온 싸이 브랜드가 3위가 됐다”면서 사랑받는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성장하고,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었다” 라고 밝혔다.

5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싸이, 아이유, 블랙핑크, 이찬원, 아이브, 레드벨벳, 세븐틴, 오마이걸, 강다니엘, 정동원, 빅뱅, 송가인, 에스파, 영탁, 장민호, 이승기, 임창정, 트와이스, 태연, 제시, 이승윤, 김희재, 조이, 잔나비, 엑소, 브레이브걸스, 성시경, 이솔로몬 순으로 분석됐다.

.

[최보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