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엔케이맥스, 美 ASGCT서 '슈퍼NK' 임상 데이터 발표 소식에 상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엔케이맥스가 제25회 미국 유전자세포치료학회(ASGCT)에서 슈퍼NK 효능을 구두 발표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20일 오전 10시 34분 현재 엔케이맥스는 전일 대비 7.58% 오른 2만2000원에 거래 중이다. 글로벌 대형 제약사와 빅딜로 이어질 수 있는 유수의 학회들에서 임상 데이터 공개가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엔케이맥스 자회사인 엔케이젠바이오텍의 폴 송(Paul Y. Song)부사장은 지난 18일(미국 현지시간) ASGCT학회에서 NK세포 활성도를 높이는 배양기술의 강점과 불응성 고형암 임상 1상 연구 중 슈퍼NK 단독투여군(코호트1~3) 임상 결과 등을 구두 발표했다.

폴 부사장은 "엔케이맥스 임상 연구에 등록된 모든 환자들은 슈퍼NK 투여 전 치료경험이 있었던 암 환자들"이라며 "이러한 암 환자의 NK세포를 증식하고 활성화 수용체 발현을 90% 이상으로 올릴수 있는 엔케이맥스만의 배양기술을 알릴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엔케이맥스는 오는 6월 미국에서 열리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에서도 총 4개의 초록이 채택돼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불응성 고형암 대상 미국 임상1상 슈퍼NK(SNK01) 단독투여군 ▲슈퍼NK+바벤시오(성분명: Avelumab) 병용투여군 ▲EGFR 양성 고형암 대상 미국 임상1/2a상 연구 ▲폐암 환자 대상 NK Vue 키트를 이용한 치료반응률 측정 연구 결과가 공개된다.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oha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