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단지 인근 초,중,고, 대학교 모두 인접!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춘천초, 남춘천중 등 도보거리, 춘천교육대, 한림대 등 인근 대학교도 다수

파이낸셜뉴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 광역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단지 인근에 학교 등 교육 시설이 밀집해 있는 ‘학세권’ 단지는 지속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주택시장의 주요 수요층인 3040세대에게 학세권 단지는 주거지 선택 조건 중에서도 필수 고려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량 총 66만9,182건 중 33만6,119건을 3040세대가 거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의 50.22%에 달하는 거래량으로, 전체 매입자 가운데 절반이 3040세대라는 분석이다.

그 인기를 나타내듯, 최근 ‘초품아’, ‘초학세권’, ‘멀티학세권’, ‘원스톱 학세권’ 등의 신조어가 생겨나면서 학세권의 개념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 다양한 학세권 입지 중에서도 특히 단지 인근에 초·중·고가 모두 위치해 이사 걱정 없이 자녀 양육이 가능한 ‘원스톱 학세권’ 단지는 자녀를 둔 3040세대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제일건설이 작년 12월 전북 익산시 금마면에 공급한 '미륵산 더 테라스 오투그란데 2차'가 뛰어난 교육환경을 갖춰 3040세대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전타입 해당지역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단지는 금마초, 익산중, 익산고를 도보로 통학 가능한 곳에 위치해있다.

이런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이 수탁·시행하고, 봄내산업개발㈜이 위탁·시행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5월 분양을 예정해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에는 남춘천초, 남춘천중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성수고, 성수여고 등이 도보 거리에 이전을 계획하고 있다. 강원대, 춘천교육대, 한림대 등 인근 6개의 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삼부토건이 시공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 전용면적 84~140㎡ 9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7가구 △84㎡B 27가구 △122㎡ 18가구 △140㎡ 27가구 등이다.

도심 속 천혜의 자연환경도 자랑한다. 인근이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단지로, 인근 삼악산, 대룡산, 금병산, 안마산 등이 있다.

교통인프라도 확충된다. 용산역~춘천역~속초역까지 약 94km 구간을 연결하는 동서고속화철도가 지난해 착공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사업비만 약 2조631억원에 달하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남양주 금남분기점에서 춘천 당림리까지 약 34km를 잇는 제2경춘국도 신설도 당초 계획보다 빠른 2028년 완공이 목표다.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는 우수한 입지는 물론 전 가구 테라스 및 복층 설계, 층간소음재 시공 등을 적용한 차별화된 랜드마크로 평가 받는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남동향 위주의 동(棟) 배치로 햇빛이 잘 들도록 했으며, 넓은 동간거리와 안전한 내진설계로 독립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특히 전용률이 높아 타 단지와 비교해 더 넓은 주거공간과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테마형 휴게공간, 고급감이 돋보이는 문주 등을 조성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한편,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들어서는 춘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춘천시 거주자는 물론 강원도 거주자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세대주 및 주택 수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 후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