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강병원 “한덕수 부결해야···꽃길 깔아준다고 당이 신뢰받겠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가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휴대전화를 보며 대화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는 국민들의 뜻에 따라 부결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한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강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에 출연해 “부적격한 한 후보를 인준한다고 해도 우리 국민들이 민주당을 더 지지하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강 의원은 “한 후보자는 회전문 인사의 끝판왕”이라며 “한덕수 후보자가 총리로 임명되는 순간 밖에서 로비 활동하고 있는 전관들이 우리 공직 기강을 다 무너뜨리는 그 상징적인 인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의원은 “꽃길 깔아준다고 지방선거에서 우리 지지층이 더 결집하고, 우리 당에 더 신뢰를 보내주겠느냐”라며 “(인준시) 지지층에게 대혼란을 줄 것이고, 우리가 야당 생활을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에 대해 굉장히 잘못된 사인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강 의원은 한 후보자 인준을 해줘야 한다는 당내 의견이 있느냐는 물음에 “20% 조금 넘는 수준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부결시) 지방선거에서 우리 지지자들에게 투지를 불러일으키고 전선을 강화해줄 것”이라며 “중도층에 야당이 저런 견제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게 돼) 당에 힘을 줄 수 있는 사안”고 밝혔다.

강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일방통행과 독주에 대해서 잘못된 것은 잘못됐다고 쓴소리를 하고 견제하는 것이 야당의 역할”이라며 “이것을 발목잡기라고 판단한다면 기회될 때마다 발목을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윤나영 기자 nayoung@kyunghyang.com

▶ [뉴스레터]좋은 식습관을 만드는 맛있는 정보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